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테리어 방법

240322_반려동물인테리어.jpg

 

이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집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분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계시는데요.


어쩌면 가족보다 더 가족같은 사이인 우리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위해서는 어떤 인테리어를 고려해볼 수 있을까요?

 

 

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테리어 방법

 

 

① 바닥은 미끄럽지 않게 하기

 

미끄러운 바닥은 사람에게는 큰 무리가 없지만, 반려동물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어요. 뛰거나 걸을 때 관절에 큰 무리가 가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요.

푹신한 소재의 바닥재를 사용하는 게 가장 좋지만, 현실적으로 어려울 수 있어요.


그럴 땐 미끄럼방지 매트나 러그 등을 넓게 깔아주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돼요. 층간소음 예방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어요.

 

 

② 가구는 높지 않게 하기

 

강아지와 함께 지내는 집이라면 높은 가구는 피하는 게 좋아요. 고양이와는 달리 강아지는 반복적으로 높은 위치를 오르내리다보면 슬개골 탈구의 위험히 커져요.


이미 높은 가구를 사용하고 있다면, 반려견을 위한 전용계단을 따로 설치하는 것도 방법이에요.

 

물론 고양이도 너무 높은 곳을 한 번에 이동하면 무리가 갈 수 있으니, 중간중간 받침대를 놓아주는 게 좋아요.

 

 

③ 위험한 주방은 분리하기

 

주방은 사람 뿐만 아니라 동물에게도 위험한 물건이 많아요. 뜨거운 음식이나 깨지기 쉬운 그릇 등은 반려동물에게 큰 위협이 될 수 있어요.


반려동물이 주방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파티션 등을 적극 활용하는 게 좋아요.

 

 

④ 인공적인 향은 지양하기

 

간혹 반려동물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 디퓨저나 캔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요.


사람에게는 향기롭더라도 후각에 예민한 반려동물에게는 큰 부작용이 올 수 있어요.

 

되도록이면 공기청정기나 잦은 환기, 청결한 환경을 유지해주시는 게 가장 좋아요.


꽃이나 공기정화식물 등의 식물 종류도 반려동물에 따라 유해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.

 

 

마치며

 

오늘은 반려동물과 더 행복하게 지내기 위한 함께하는 인테리어 방법을 함께 알아봤어요.


여러분은 반려동물을 위해 인테리어를 크게 바꾸어본 적이 있나요? 잘 몰랐던 사실이라도 지금부터 실천하면 더욱 행복한 하루가 될 거랍니다.

 

 

0_매거진 유의사항.jpg

1_매거진 배너_인테리어.jpg

2_매거진 배너_LX.jpg